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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 가면서...

1372 소비자 상담센터와 웅진 코웨이 정수기..

by 금 랑 2020. 3. 30.

고약한 운진코웨이 정수기

 

 

웅진 코웨이 정수기를 렌털 하여 사용하고 있다

3년마다 갱신이니 여러해를 사용하고 있는 거다.
2019년 9월 30일 정수기가 고장이 나서 A/S 신청을 했다
웅진 코웨이 직원들의 파업으로 인해  A/S가 10월 24일에 처리되었다
그때 사용하지 못한 일수를 한 달로 계산하여 자동이체에서 처리해준다고 했다.


그런데 10월 -2월까지 아직까지 결제 때 29,900원씩 자동이체로 계속 나가고 있었다
웅진 코웨이에 3번 전화해서 처리를 요구했다
돌아오는 답변이 알고 있고 회사 업무가 밀려 처리를 못해주고 있다고 기다리라는 답변이다
자동이체라 어찌하지 못하고 기다리고 있는데 이런식으로 요금을 정확히 계산하지 아니하고 처리되는 것은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건으로 해지를 요구했는데 담당자가 연락하겠다는 답변 후 소식이 없다

것도 정수기로는 선발 주자인 웅진 코웨이에서 말이다.


나도 당연히 11월 요금에서 감해서 처리된 줄 알고 있다가 통장정리를 하다가 발견했으니
이런 사람이 나 혼자일까?

아니면 그냥 모르고 넘어가는 사람은 없을까?

 

우리나라에서 웅진 코웨이 정수기는  꽤 잘 나가는 회사다

그런데 이렇게 일처리가 정확하지 아니한지 정말 놀랐다

요즘은 많은 제품들이 렌털로 많이 이용하고

렌털에는 꼭 필수가 몇 년 약정과 자동이체가 꼭 꼬리표 마냥 따라온다

그런데 이런 일을 생기면 정말 아니 되는 것 아닌가. 

1372 소비자 상담 센 테에 문의를 했다

그런데 정말 황당한  것은 그렇게 3번이나 전화해도 해결되지 아니한 일이

1372 소비자 상담센터에 위의 글을 남기고 바로 웅진코웨이에서 연락이 왔다는 거다

 

안녕하십니까!
올려주신 상담내용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는 인터넷 상담을 신청하시면서 동의하신 사업자의 자율처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회신을 받았습니다.

사업자는 "손금랑 소비자님과 as지연에 따른 미사용 기간 09/30 ~ 10/24 렌탈료 23,600원 할인 및 1개월 홀딩으로 협의되었습니다."으로 회신 주었습니다.

사업자의 회신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위의 내용과 상이한 경우 한국소비자원에 재문의 부탁드립니다.

귀하께서 사업자를 상대로 주신 피해사례는 본 원에서도 별도로 정보 활용을 하여 앞으로 소비자의 권익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재 문의 시www.kca.go.kr-> "피해구제" 클릭-> "상담 신청"-> "인터넷 상담 바로가기"로 신청 부탁드립니다.

1372 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답변을 받았다

1372 소비자 상담센터의 도움을 받았다

웅진코웨이 정수기 회사는 참 고약하고 나쁜 회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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